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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사업목적
○ 어려움 속에서도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온 선조들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 등을 주제로 공익광고 방영을 추진하여
- 3.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에 대한 국민 관심과 역사인식 제고
□ 사업개요
○ 일시(시기) : ‘19년 1분기 (약 한달 간)
□ 세부 사업내용
○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를 통해 공익광고 주제 선정 후 공익광고 제작 및 인터넷, 극장 등 광고 집행 지원
-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산하 공익광고협의회*를 통해 ‘3.1운동 정신 계승’ ‘18년 제3차 공익광고 주제로 선정(9.12)
* 광고학계, 방송계, 시민단체 등 외부인사 20명 내외로 구성
- 주제 선정 후 방통위가 예산을 지원하여 공익광고 제작하여 방영(‘19.1월 예정)
- 이후 해당 공익광고를 지상파·종편 PP 등 방송매체와 인터넷, 모바일, 극장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방영하여 효과성 극대화
- 방송사별로 비상업적 공익광고 의무 편성비율(시행령, 편성고시) 준수 여부 모니터링 및 편성 확대 독려
※ 지상파TV : 매월 전체 방송시간의 0.2% 이상/그 외 방송사업자 : 0.05%
⇒ 애국선열들의 자주독립정신을 기억하고,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가치에 대한 국민 공감대 형성
□ 추진일정
○ 대한민국 100주년 관련 올바른 역사인식을 위한 공익광고 방영 : ’19. 1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