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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사업목적
○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과 제74회 식목일 기념행사를 통해 나무와 숲,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확산하고 숲 속의 대한민국 실현과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을 기원
□ 사업개요
○ 사업명 : 새로운 미래 100년, 희망의 나무심기
○ 사업기간 및 장소 : 연중(전국), 4.5(식목일 기념행사장), 4.10(서울근교경기도)
○ 참여대상(인원) : 전 국민 및 대표단 등 200여명
○ 추진체계 : 산림청(민간사업자), 지방자치단체
-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 플랫폼 구축으로 주요 파트너 연계·지원
* 파트너 : 남북 산림협력사업 민간참여의 취지와 참여에 동의하는 일반국민, 시민사회・종교・문화예술단체, 언론, 기업, 지자체 등
□ 세부 사업내용
○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(연중)
- 국민 캠페인 정책브랜드 대국민 인식 제고 위한 집중 홍보 캠페인
- 캠페인 주요 내용으로 온라인 플랫폼 구축, 국제 심포지엄, 온·오프라인 이벤트·기획시리즈 연재 및 방송 노출·SNS 홍보 등으로 구성
○ 제74회 식목일 기념행사(’19.4.5)
- 제74회 식목일 기념식, 아름다운 우리 꽃·나무 전시회, 우리 산림의 과거와 미래 100년 사진전, 새로운 미래 100년 ‘숲속 음악회’ 등
- 제74회 식목일 기념, 새로운 미래 100년 희망의 나무심기 국민운동 전개
* 국민참여 희망의 나무심기, 내나무 갖기 캠페인, 나무시장 운영 등
□ 추진일정
○ 그간 추진경과
- 제74회 식목일 기념행사 대상지 조사 및 기본계획 구상(’18.5월)
-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 SNS 이벤트 홍보(’18.11월)
-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 기획 및 브랜드 개발 용역(’18.11월)
○ 향후일정
-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 기획 및 브랜드 개발(’18.12월)
-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 기본 및 세부 추진계획 수립(’19.1월)
-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 대행 사업자 선정(’19.1월)
- 제74회 식목일 기념행사 후보지 조사(’18.12∼’19.2월)
- 새로운 미래 100년, 희망의 나무심기 국민운동 추진계획 수립(’19.2월)
- 새로운 미래 100년, 희망의 나무심기 국민운동(’19.2∼4월)
- 제74회 식목일 기념행사 세부 추진계획 수립(’19.3월)
- 제74회 식목일 기념행사(’19.4.5)
- 평화의 나무심기 국민 캠페인 실시(연중)
- 평화의 나무심기 민족공동행사 개최(’19.4월)
□ 홍보계획
○ 매체 활용 홍보 계획
- (TV·라디오) 공중파 TV, K-TV, 케이블 TV 활용
· 공중파 등 TV 강연·예능·시사·교양 PPL 및 시사·토크 프로그램 참여
- (신문) 중앙 언론사와 공동 캠페인 추진
· 중앙지, 지방지, 주간지에 평화의 나무심기 관련 기획보도
- (인터넷) 포털 팝업창, 배너 등을 활용하여 나무심기 캠페인 전개
· 페이스북, 트위터,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등 뉴미디어 적극 활용