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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타

3.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계기 국민소통활동

  • 일시
    2019-03-01 ~ 2019-09-11
  • 장소
    광고 및 온라인 홍보, 중국 상해
  • 관련문의
    여론과 (담당자 : 박중규 사무관 044-203-2926)
  • 관련사이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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□ 사업목적

 ○ 임시정부 수립 및 3.1절 100주년 계기 국민 소통 캠페인을 통해 민족 자긍심 고취 및 국민화합 분위기 조성

□ 사업개요

 ○ 일시(시기) : 2019년 3.1절, 임정수립일(4.11) 전후 연중 기획

 ○ 장소 : 광고 및 온라인 홍보, 중국 상해

 ○ 참여대상(인원) : 국민 전체 

 ○ 추진체계 : (주최/주관, 중앙-중앙, 중앙-지자체 협업 여부 포함)

 ○ 후원・협찬・협조기관 : 해당없음

 ○ 사업유형 : 신규/ 자체


□ 세부 사업내용

 ○ 국민통합캠페인 광고(12억) : 한반도 평화 정착을 위한 대국민 통합 캠페인 영상 제작 및 대중매체(방송, 지면, 옥외매체 등)를 활용한 정책 광고 시행

 ○ 대국민 소통 간행발간(3억) : 대중 인지도가 높은 만화가와 독립운동사 연구자가 함께 만드는 만화로 보는 독립운동사 발간

    * 활용 : 전국 중고등학교, 청소년 단체 등에 배포 및 e-book 제작 인터넷 서점 유통(무료)

 ○ 온라인 홍보(5억) : △임시정부 수립 100년, 역사 바로 알리기 온라인 프로모션(3억) : 독립선언서, 임시정부 활동 등 역사 바로 알리기 콘텐츠 제작·확산  * 청년 창작자 집단과 연계, 젊은 세대 유인할 수 있는 콘텐츠 및 이벤트 기획

       △항일유적 현장방문 및 홍보콘텐츠 제작ㆍ확산(2억) : 대한민국 정책기자단 및 인플루언서(40~50명) 대상, 임정유적 방문 및 온ㆍ오프라인 콘텐츠 제작ㆍ확산으로 임시정부에 대한 가치 재조명

□ 추진일정

 ○ 그간 추진경과

   - 온라인 홍보 : (온라인프로모션) 국내외 유사 프로모션 사례 수집 및 분석(~11월) / 국가보훈처 협업 방향 협의(~11월)

 ○ 향후일정

   - 국민통합캠페인 광고 : 정책광고 추진계획 수립(‘18.12)/ 영상제작업체 선정(’19.1)/ 촬영 및 영상제작(‘19.2)/ 영상송출(’19.3~4)

   - 대국민 소통 간행물 발간 : 간행물 발간 추진계획 수립 및 만화가 및 독립운동 연구자 선정(‘18.12)/ 콘텐츠 제작 및 내용 검증(’19.1~4), 제작 및 배포(‘19.4)

   - 온라인 홍보 : △(온라인프로모션) 프로모션 구체 기획안 마련(‘18.12)/사업 대행업체 선정(’19.2)/ 프로모션 사전 홍보 및 프로모션 시행(‘19.3)/ 프로모션 콘텐츠化 사후홍보(’19.6) △(정책기자단 현장취재) 현장취재 기본계획 수립(‘18.12)/ 방문 취재단 선정(’19.2)/ 현장 취재 및 온라인콘텐츠 제작(‘19.3~) 

□ 홍보계획

 ○ 매체 활용 홍보 계획

   - 국민통합캠페인 광고 : 지상파, 극장, KTX, 전광판, 시내버스, 페이스북, 유튜브 등 

   - 대국민 소통 간행물 발간 : 위클리공감, 카툰공감 등 정기간행물과 정책브리핑 및 정부대표 SNS채널 등 활용 홍보

   - 온라인 홍보 : △(온라인 프로모션) 정부대표 SNS 및 인플루언써 활용 온라인 홍보/ 현장행사시 배너, 팜플렛 등 활용/ 행사 종료후 지속 홍보 가능하도록 온라인 홍보 페이지 제작 △(정책기자단 현장취재) 정책브리핑 및 정부대표 SNS 채널* 및 인플루언서 채널, 아리랑 TV 등 활용 홍보

     * 트위터,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블로그, 카카오스토리 등 정부대표 채널 활용

 ○ 100주년 위원회 주제어・엠블럼 활용 계획

   - (온라인 프로모션) 각종 홍보물에 주제어·엠블럼 노출/ 엠블럼 모티브(100, 태극, 악수, 불꽃)를 이벤트 등 프로모션 구체 기획에 반영 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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